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여행] 송대말등대 스노클링 & 경주 감포/보문단지 맛집

나의 일상

by 행복한 가 2023. 10. 6. 14:13

본문

20230702
때이른 물놀이를 위해 스노클링 성지인 송대말등대를 갔다.
1. 송대말등대(경북 경주시 척사길 18-94)
태풍이 사라지마자 갔더니 물속은 개판. 수온도 너무 낮아서 도저히 있을 수가 없었다. 바로 앞 민박집에서 샤워 가능(인당 4천원). 앞 팀 기다리면서 컵라면 한 그릇(2500원)하니 딱이었다. 그래도 놀았다고 배고파서 근처맛집 검색.

2. 현대식당(경북 경주시 감포읍 감포항구길 17-1)
결론부터 말하자면, 송대말등대에서 물놀이 후 뜨끈한 국물이 최고인 현대식당 맛집 추천👍합니다.
네이버지도 후기에서 장치찌개 후기가 많아서 장치찌개로 결정!

출처: 네이버지도 나는수호자님 후기
장치찌개
장치=바다 메기

3. 순두부짬뽕 동궁 보문단지점(경북 경주시 북군길 27)
경주동궁원 갔다가 순두부골목에 있는 동궁에 갔다. 몇년 전 처음 먹었을땐 너무 놀랐다 맛있어서. 그뒤에 강릉 순두부짬뽕도 먹고 이것저것 먹은 뒤론 엄청 맛있다는 아니지만 경주가게되면 한번씩 생각나는 집. 무난하게 가게되는 식당이다.

볶음밥
순두부짬뽕
시금치면

시금치로 만든 면이라 건강한 느낌도 좋고 순두부 덕분에 짬뽕의 짠맛이 약화되고 채소의 감칠맛이 살아난다. 경주 쌈밥집 등등 여러군데 갔지만 한번씩 생각나서 가고싶은 집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