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여행] 거제도 맛집 1편(성포끝집, 더꽃 본점, 바람의 핫도그와현)

나의 일상

by 행복한 가 2023. 10. 3. 22:13

본문

20230930~20231001
추석에 시댁식구들과 함께한 거제도 여행에서 맛있었던 맛집과 유명한 맛집에 대해 기록 남긴다.
먹었던 곳은 맛있었던 재방문 의사가 있는 순서로 쓴다.
1. 성포끝집(경남 거제시 사등면 성포로3길 56 2층)
거제에서 가장 추천하는 집. 맛과 가격, 서비스, 뷰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다. 거제도 또 가면 재방문 각!!!

성포끝집 일몰뷰

성포끝집에서는 가조도 다리가 보이는데 해가 지면 다리에 불빛이 켜져서 예뻤다. (불빛사진은 없넹..)

가조도다리 뷰

가게 인테리어도 예뻤다.

성포끝집 기본 찬

기본 찬으로 주시는데 양배추 샐러드는 간장마요로 추정되는데 짭짤고소하니 맛있었다. 순두부 간장은 애기들 밥 버벼줘도 되고, 간장새우도 따로 팔아도될만큼 새우살 식감도 좋고 딱이었다.

꼬막정식
기본 찬 황태미역국

애기 데려가도 이 미역국 하나면 끝. 5살 조카는 전복톳밥도 너무 잘 먹었고, 이 미역국도 계속 달라고함.

전복구이

전복&톳밥 정식에 함께 나온 전복구이. 소스는 2가지인데 둘다 맛있었지만 왼쪽 소스가 더 입맛에 맞았다.

성포끝집 디저트

디저트로 유자샤베트와 과일 몇가지 올려주시는데 상콤하니 끝마무리로 딱이었다. 배터지게 먹고 2그릇 먹고싶은 맛.

2. 더꽃 본점(경남 거제시 아주로 24)
거제에서 유명하다. 웨이팅도 많았다. 큰 기대에 부흥하진 못했다. 한번 경험으로 만족.(주변에 평점 좋은 다른 고기집도 많으니 굳이 웨이팅할 필요없을듯)
☝️꽃삼합+우아한 샤브
✌️꽃삼겹삼합+우아한 샤브

꽃삼겹삼합
두툼한 삼겹살

삼겹살은 두툼한 편

꽃삼합(차돌박이)

갓김치도 구워주셔서 특이했다. 갓김치 러버🩷

더꽃 고기 양념장

고기 찍어먹는 양념장이 맛있었다. 신랑은 다 먹었..(소스 러버🤍)

더꽃 청국장 샤브샤브

샤브샤브 육수가 청국장이다. 슴슴한 맛이다. 짠것을 별로 안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슴슴해서 좋았지만 청국장 맛이 좀더 나면 좋겠다. 안에 두부가 판두부라서 넘 맛있었다.

3. 바람의 핫도그 와현점(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12)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거 먹으러 바람의 언덕 안가길 잘했고, 가격대비 맛은 실망...😢(친절한 사장님 죄송해유)
외도 갔다오거너 와현해수욕장에서 놀고나서 출출하고 커피 땡길땐 가봐도 좋다.

ONE. 여행기념 거제도 특산물 판다.
유자초콜릿, 바람의 핫도그 냉동제품, 유자청, 바람의 꼬소빵 등등

TWO. 바람의 핫도그 주문 시 아메리카노 3000원
당연히 아아2잔도 시킴❤️ 하지만, 유자에이드나 다른 음료도 할인 해주시면 좋겠어요. 세트상품 플리즈.

바람의 핫도그 메뉴판
바람의 핫도그 음료 메뉴판
바람의 핫도그 스페셜 메뉴

유자효차 살까 고민했다.. 집에서 과연 끝까지 먹을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어서 안삼..설명대로 네이버 최저가보단 싸더라..

바람의 핫도그 포토존
바람의 핫도그 엔틱도그 & 청양도그

엔틱도그 3500원은 넘해요..정말 평범한 핫도그..비싸..
청양도그는 리뷰에 누가 추천했는데 너무너무 매워서 혼났다.. 다른 느끼한 메뉴랑 함께 드시거나 청양고추 잘드시는 분 외에는 비추합니다ㅠㅠ

유자에이드

시어머니께서 주문하셔서 맛은 모르겠지만 거제 특산물이고 여기서 직접 만드셨다하니 한번쯤 드셔봐도 좋을듯합니다.

바람의 핫도그 아아

아이스아메리카노는 카페인 수혈을 위해.. 3천원이라서 먹음. 가성비로 먹기 괜춘

성포끝집이 너무 유명해지지 않길(웨이팅이 너무 길어지지 않길 바라며) 이상 끝.

관련글 더보기